홍보

Insights from the Cognitive Brain 심포지엄 (12월 2일)

2021-11-17

뇌인지과학과에서는 12월 2일(목) 오전 9시부터 "Insights from the Cognitive Brain”이라는 주제로 관련 분야의 저명하신 교수님들을 모시고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본 심포지엄은 차세대 인공지능 연구에 뇌인지과학자들이 어떤 시사점을 줄 수 있는지와 자연지능을 구현하는 뇌의 인지 과정에 대해 정보를 교환하고 깊이 있는 토론을 할 수 있는 포맷으로 구성되었으며, 2020년 12월에 개최한 Insights from Biological Brains 심포지엄의 후속 심포지엄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2020년 심포지엄에서 심도있는 토론이 아쉬웠던 아래의 주제들을 선택적으로 심도있게 토론할 예정입니다:

  • - AI 고도화를 위해 뇌의 상위 인지능력인 메타인지, 의식, 감정 등의 기술적 구현은 필수적인가?
  • - 뇌의 인지기능 모사를 통해 현대의 진보된 AI 기술이 얻는 것과 잃는 것은 무엇인가?

심포지엄의 기조강연자로 의사결정의 뇌인지과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John O’Doherty 교수님(Caltech)을 모시고 강연을 들을 예정이며, 이후 “Toward brain-like cognitive AI - What’s missing?”이라는 주제로 관련 분야의 석학들을 모시고 패널토론 및 Q&A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본 심포지엄은 기조강연과 패널 토론 실황을 사전등록자들에게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심포지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