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SNU 10-10 Initiative] BCS Focus Lecture by Dr. Geoffrey Schoenbaum (22.5.25(Wed))

2022-05-17

뇌인지과학과에서는 SNU 10-10 Initiative의 일환으로, 5월 25일(수) 오후 4시에 학습 및 의사결정 뇌인지 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이신 Geoffrey Schoenbaum 박사님(미국 NIH의 distinguished investigator)을 초청하여 강연 및 토론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Schoenbaum 박사님은 뇌의 해마와 전전두피질 영역들의 정보처리를 신경망과 신경세포 수준에서 연구하시는 세계적 석학이십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뇌가 가장 가치있는 선택을 하기위해 의사결정을 할 때 전전두피질 영역이 어떻게 정보를 조직화하고 활용하는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해마 특이적으로 알려진 '지도(map)' 형식의 정보 표상 방식이 뇌가 정보를 조직화하는 일반적 형태일 수 있다는 가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뇌의 학습은 최근 인공지능 정보처리 연구의 붐과 함께 상당히 주목을 받는 연구입니다. Schoenbaum 박사님의 특별 강연은 뇌의 학습과 기억 및 의사결정 행동에 대한 신비를 알고자 하는 학내의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본 행사는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오프라인 대면으로 진행되는 행사임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일시: 2022.5.25(수) 오후 4시
- 장소: 서울대학교 국제회의실 (25-1동)

※ 문의 : 뇌인지과학과 사무실 (02.880.8011 / hjinkim1@sn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