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산학협력단] 연구자 근접지원을 위한 인력뱅크제 연구근접지원인력 채용 공고 (2023)
2023-05-25
산학협력단에서 시행중인 연구근접지원인력뱅크제도와 관련하여 연구근접지원인력풀의 확보를 통하여 연구자 수요 발생 시 적시 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연구행정 업무에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지원자격 및 일정은 붙임과 같이 공고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인력뱅크 연구근접지원인력 채용을 붙임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선발예정인원 및 지원자격
직렬 | 채용 인원 | 지원자격 및 우대조건 | |
연구근접 지원인력 (기간제) | 0명 | 지원자격 (필수조건) | · (응시연령) 만 18세 이상으로 남자인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학력/성별) 제한 없음 |
우대조건 | · 국가유공자(취업우선지원대상자) 및 장애인 ·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업무 1년 이상 경력자 · 대학교 업무 1년 이상 경력자 · 전산자격증 소지자(정보처리산업기사,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등) | ||
담당업무 | · 연구책임자의 연구관리(회계 및 정산 등 지원) | ||
연구근접 지원인력 (초단시간근로자) | 0명 | 지원자격 (필수조건) | · (응시연령) 만 18세 이상으로 남자인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학력/성별) 제한 없음 |
우대조건 | · 국가유공자(취업우선지원대상자) 및 장애인 ·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업무 1년 이상 경력자 · 대학교 업무 1년 이상 경력자 · 전산자격증 소지자(정보처리산업기사,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등) | ||
담당업무 | · 연구책임자의 연구관리(회계 및 정산 등 지원) |
≪연구근접지원인력풀 이란≫ | ||
▮ 연구자의 연구비 직원의 채용과 관련한 구인 행정업무 경감 및 연구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연구자 근접지원을 위한 인력뱅크제를 도입함 ✔ 인력뱅크제란 산학협력단에서 상시 모집공고를 통해 등록된 연구근접지원인력풀을 운영하여 연구근접지원인력 수요가 필요한 연구자에게 적시에 매칭을 지원하여 연구자가 면접 등의 절차만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단에서 행정 편의 제공 ○ 급여 재원: (연구자 매칭 이후) 연구비(직접비)-연구근접지원인력인건비 ○ 계약당사자 1차: 산학협력단 ↔ 지원자(최초 계약기간: 6개월 ※ 내부절차에 따라 갱신 계약 가능) 2차: 연구자 매칭 이후 → 연구자(또는 연구관리기관) ↔ 지원자 ○ 계약의 형태: 기간제* 또는 초단시간** 근로형태 중 택일 또는 중복(우선순위 설정) 지원 가능 * 기간제 근로란? 법정근로시간(1일 8시간, 1주 40시간) 내에서 최대 2년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기간 내 근무하는 형태 ** 초단시간 근로란? 4주 동안(4주 미만으로 근로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을 평균하여 1주 동안의 소정근로시간이 15시간 미만인 근로 형태 |
2. 응시원서접수
○ 접수기간: 공고일 ~ 2023. 5. 26.(금)
○ 접수 방법: 온라인 응시원서 접수, 인터넷으로만 접수
- URL: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snurnd.snu.ac.kr) → 산학협력단 소개 → 채용 → 채용공고 → 연구근접지원인력(기간제, 초단시간근로자) 채용공고 → 지원서 작성
☞ 유의사항
① 우편, E-mail 접수 불가
②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집중될 수 있으니 미리 접수 요망
③ 응시원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하면 합격 취소
④ 응시원서 작성 시 사전에 관련 증빙 서류 구비·확인 요망
⑤ Chrome 또는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사용 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