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

자연과학대학 '2024 학부모 초청 행사' 진행

  • 2024년 4월 6일
  •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28동 101호)
빈문서 빈문서

자연대 기획대외협력실 | 전지인
자연대 홍보기자단 자:몽 7기 | 정율의


4월 6일 서울대학교 자연대대형강의동 28동 101호에서  ‘2024년도 자연대 학부모 초청 행사’가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2024 자연대 학부 신입생 학부모 168명(98가구)을 비롯하여
△자연과학대학 학장단 △학부(과)장 및 교수 △행정실 및 학부(과) 직원
△자연과학대학 학생단체인 『GLEAP』과  『자연대 홍보기자단 자:몽』 등이 참여했다.

'자연대 학부모 초청 행사'는 자연대 신입생 학부모님을 초청하여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자연과학 전공분야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행사장 현장
환영인사 하는 유재준 학장


유재준 학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생들이 어떻게 살아갈 수 있는지 도움을 주는 것이 학교의 책무라고 생각하며, 학교에서 만드는 프로그램 또한 각 분야의 최고가 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과 교류하고 선생님과 소통을 하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1부 전체 행사와 2부 학부(과)별 행사로 나뉘어 운영되었다.
 
1부 전체 행사는 재학생들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사회자 및 참여 교수 소개 ▶자연대 대학 생활 소개 ▶재학생들이 전하는 대학 생활 이야기 ▶ 영상편지 상영 ▶발전 기금 안내 ▶학장 질의응답 ▶천체투영관 관람 ▶점심 식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진행하는 박준섭 회장, 이도예 부회장  

대학생활 이야기를 안내하는 손현기(수학), 박유란(통계) 학생

재학생들의 공연1

재학생들의 공연2

학장 질의 응답 - 학부모 질문

영상편지 상영 - 전하지 못한 진심

학부(과)별 천체투영관 이동

천체투영관 - 행성의 탄생에 대한 영상 관람


식사후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학부(과)별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학부(과)별 행사 사진 아래 첨부)
 
행사 종료 후 진행된, [설문 응답]에서는 학부모님의 다양한 자유 의견을 통해 행사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었다. 

▶ "학부모 배려 및 준비 과정을 생각했을 때 환대받는 느낌이 들어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 "학교생활과 실험실 방문 등 학부모가 궁금해할 부분으로 꽉 채운 행사로 기획해주셔서 매우 만족합니다." 
▶ "전공교수님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너무 좋았고 아이가 생활하는 공간에 대한 체험 및 견학도 좋았습니다. " 
▶ "이런 자리를 통해 아이들 막연했던 진로와 생활을 알게 되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너무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교수님들의 성의있는 설명과 아이들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 느껴져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 더 편 한 마음으로 아이를 학교에 맡길 수 있게 된 것 같아 보람된 시간이었습니다." 
 
행사를 주관한 이지영 학생부학장은,
"학부모 초청 행사가 자연과학대학 구성원과 가족들이 더 가까워지고 신뢰하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고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 생활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 본 행사의 기획과 진행을 위해 자연과학대학 학생행정실의 백지연, 이상이 선생님과 기획대외협력실의 전지인 선생님를 비롯한 자연대와 학과부 행정실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자연과학대학은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본 행사를 유지 및  발전시키고, 뉴스레터 등의 채널을 통해 자연과학대학의 다양한 소식을 나누고자 한다.
 

[수리과학부 행사 사진]

[수리과학부 행사 사진]

[통계학과 행사 사진]

[통계학과 행사 사진]

[물리천문학부 물리학전공 행사 사진]

[물리천문학부 물리학전공 행사 사진]

[물리천문학부 천문학전공 행사 사진]

[물리천문학부 천문학전공 행사 사진]

[화학부 행사 사진]

[화학부 행사 사진]

[생명과학부 행사 사진]

[생명과학부 행사 사진]

[지구환경과학부 행사 사진]

[지구환경과학부 행사 사진]

 
자연과학대학 홍보기자단 자:몽 정율의 기자 yule27@snu.ac.kr
카드뉴스는 자:몽 인스타그램 @grapefruit_snucn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