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2023년도 학부모 초청 행사’ 개최

  • 2023.04.01
  • 28동

자연과학대학 홍보기자단 자:몽 3기 | 이해찬  

 
 
 지난 1일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서 ‘2023년도 학부모 초청 행사’가 개최되었다
.

‘2023년도 학부모 초청 행사현장. 사진=이해찬 기자.

 
 
 2015년부터 2019
년까지 매년 열린 학부모 초청 행사는 지난 코로나 19 기간 동안 중단되었다가 올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되었다. 유재준 자연과학대학 학장은 이번 초청행사를 통하여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전공분야에 대한 비전을 부모님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고자하였다고 밝혔다

‘2023년도 학부모 초청 행사에서 발언하는 유재준 학장. 사진=이해찬 기자.
 

   
 행사에는 자연대 7개 학부(과)에서 찾아온 300여 명의 학부모를 비롯하여 자연과학대학 학장단△학부(과)장△교수△행정실 직원△학부 직원△자연과학대학 학생단체 『GLEAP』, 『자:몽』 등이 참여하였다. 재학생 오프닝 공연△ 개회사△자연과학대학 간부 소개△대학 생활 안내△학부생 영상편지 소개△발전기금 안내△자녀들의 대학생활 이야기 듣기△질의응답△학교 시설 투어△점심 식사 등으로 구성된 1부 행사에서 학부모는 자녀들의 대학생활과 자연과학대학의 비전을 안내받았다. 학교 시설 투어 중에는 지난해 12월에 개관한 국내 일반 대학 유일의 천체투영관 <관허 코스모스 홀> 방문도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의진(생명과학부・21학번)씨의 학부모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교육 및 생활환경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아이의 대학 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유준희(수리과학부・22학번)씨는 “부모님께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사시는 상황”인데 학부모 초청 행사를 통해 자신이 “생활하는 공간을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게 되셔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자연과학대학 홍보기자단 자:몽 이해찬 기자
andy7438@snu.ac.kr

관련 기사